리얼후기
20대 여자|HPV|김**
자궁경부암 검사 집에서 가능

자궁경부암 검사를 재작년에 국가 검진하는 걸 놓쳤는데 올해도 검진 대상인데 도저히 병원 갈 짬이 안 나네요.
그리고 산부인과는 대기도 긴 데다 동네 산부인과는 너무 불친절해가지고 가고 싶지 않아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자궁경부암을 집에서 검사할 수 있다고 해서 에스 체크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게 되었어요! 직접 병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집에서 자가진단할 수 있고요,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.
거기다가 온라인으로 검사 결과를 하루 만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서 에스체크를 이용해 봤어요!

 

 

바코드 스티커를 몇 개를 주는데요. 보관용이랑 검사했을 때 부착용으로 네 개 정도 주는 거 같아요.  

요 바코드 번호를 잊지 않아야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! 먼저 바코드 스티커를 부착하고요. 손을 씻습니다.

​구성이 검사할 수 있는 브러쉬와 보존 용액이 들어있고요. 브러쉬로 질 내부에 삽입해서  

10회 정도 회전한 다음에 저 보존 용액 안으로 쏙 넣어주면 됩니다.개인 정보 기록도 해서  

같이 우편으로 부쳐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종이도 미리 작성해둡니다. 우체국 택배로 착불로 에스체크 보내면 되고요~

여성뿐만 아니라 남사도 검사할 수 있어요! 남자는 HPV 인유두종바이러스,

 여성도 마찬가지로 인두유종바이러스(자궁경부함)검사를 할 수 있고요. 커플세트도 있더라고요.  

세트로 하면 좀 더 저렴한 거 같아요. 12종의 성병 원인 병원체 진단은

 물론 성매개 감염병, 세균성 전립선염, 요도염, 질염 등 다양한 검사 결과를 받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.

 

 

 

​코로나 검사할 때랑 비슷한 PCR 검사고요. 코로나 검사랑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.  

코로나는 코에 에스체크 자궁경부암 검사는 질 속에 삽입하면 되는 방식이고요.  

미량의 바이러스 DNA를 단시간 내에 수억 배까지 증폭시켜서 유전자 분석을 용이하게 해주는 검사 방법이에요.  

무증상인 균도 확인할 수 있어서 성병 검사에 탁월하다 하네요.

먼저 깨끗이 손을 씻고 질 속에 브러쉬를 삽입 후 10회 정도 질 내부에서 회전을 시키라고 하는데요.  

적당한 압력을 가해서 돌리라고 하네요. 코로나 검사 때처럼;;;;무리하지 않게 적당히 바이러스를 채취해 주고요  

브러쉬 보존 용액 안으로 넣어서 브러쉬 위쪽에 홈 부분을 똑하고 부러뜨려서 보존 용액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요~
바코드를 부착해서 동의서와 함께 상자에 쏙 넣어주고요. 함께 동봉되어 있던 택배 비닐을 꺼내서 안에 쏘옥 넣어줍니다.



​비대면으로 병원 방문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검사해서 검사 결과를
에스체크로 보내면 바로 결과를 이렇게
문자로 보내줘서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.
비용적인 면에서도 편리성도 너무 좋네요!
자궁경부암 자가 진단 에스체크로 체크해 보세요!!!